I. 서론
최근 우리나라 교육은 ‘학교붕괴’라는 심상치 않은 위기를 맞고 있다. 성적이나 입시 문제로 학생들의 자살이 급증했던 90년대 초에도 교육 위기론이 크게 제기된 적이 있었고, 시각에 따라서는 더 많은 위기 국면이 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의 경우는 '학교 존재 자체의 위기'(김
영산재
1973년 11월 5일 중요무형문화재 제50호로 지정
석가가 영취산에서 설법하던 영산회상을 상징화한 의식절차
영산회상을 열어 영혼을 발심시키고, 그에 귀의하게 함으로써 극락왕생하게 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영산재는 국가의 안녕과 군인들의 무운장구, 큰 조직체를 위해서도 행한다.
첫째날
둘
영산재에는 영산회상도(靈山會上圖)를 걸고, 죽은 뒤에 행할 불사를 살아생전에 미리 지내는 예수재나, 물 속과 땅 위에 널려 있는 모든 외로운 원혼을 달래고 이들을 천도하는 수륙재에는 지장회상도(地藏會上圖)나 미륵불(彌勒佛)을 모시고 관음재일에는 관음보살을 모셔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각
정례화이다. 시티투어가 도시 관광의 매력요인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정례화가 되어야 한다. 정례화 되지 못하면 시티투어는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게 되며, 이용자의 구매욕구 또한 감소하게 될 것이다. 시티투어의 정례화를 통화여 고객에 대한 시티투어의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다섯째,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
목 차
A.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의 의미
B.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의 동인
B-1) 동인의 현재 모습
▶ 경제 성장의 따른 다민족, 다문화 사회로의 진입
1) 경제성장과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와의 관계
2) 소득 2만 달러 시대의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 진행과정
3) 무역의 증가
◎ 원불교의 개교(開敎)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지 아래에 있던 시기인 1916년 4월 28일 영광군 백수읍 길룡리에서 스물 여섯 살 난 청년이 20년에 가까운 구도 끝에 우주와 인생의 문제에 대한 깊은 회의에서 깨어나 스스로 기쁨의 날을 맞게 되었다. 그는 깨달음의 경지를 통해 앞으로의 세상을 통찰하고
자연유산-생물권보전지역 올해 지정 후 첫 재평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과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제주도가 올해 재평가 무대에 오른다.
제주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과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한 국제적인 재평가 작업이 올해 이뤄져 그 결과에 따라 등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15일 밝혔
집단따돌림은 국가에 따라,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어 있고 있는데 우리나라 집단따돌림과 유사한 개념으로는 미국의 집단 괴롭힘, 일본에서의 이지매 등이 있다. 여러 학자들의 정의로는, Schuste는 또래 괴롭힘이란 학령기 아동들이 특정한 피해학생을 배제시키거나 괴롭히고, 신체적 공격을 가